빌드 구성(빌드 대상이라고도 함)은 IDE에서 프로젝트를 빌드하는 방법을 결정하는 프로젝트 설정 모음입니다. 빌드 구성에는 일반적으로 실행 파일의 이름, IDE가 다른 코드 및 라이브러리 파일을 검색할 디렉토리, 디버깅 정보를 유지할지 제거할지, 컴파일러가 프로그램을 최적화하도록 할 것인지 등과 같은 것들이 포함됩니다. 일반적으로 , 변경해야 할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이러한 설정을 기본값으로 두는 것이 좋습니다.
IDE에서 새 프로젝트를 만들 때 대부분의 IDE는 릴리스 구성과 디버그 구성이라는 두 가지 다른 빌드 구성을 설정합니다.
디버그 구성은 프로그램을 디버그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설계되었으며 일반적으로 프로그램을 작성할 때 사용하게 됩니다. 이 구성은 모든 최적화를 끄고 디버깅 정보를 포함하여 프로그램을 더 크고 느리게 만들지만 디버그하기가 훨씬 쉽습니다. 디버그 구성은 일반적으로 기본적으로 활성 구성으로 선택됩니다. 디버깅 기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후 강의에서 다루겠습니다.
릴리스 구성은 프로그램을 공개할 때 사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버전은 일반적으로 크기와 성능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추가 디버깅 정보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릴리스 구성에는 모든 최적화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이 모드는 코드의 성능을 테스트하는 데에도 유용합니다(이 방법은 튜토리얼 시리즈의 뒷부분에서 보여드릴 것입니다).
Hello World 프로그램(0.7 단원 -- 첫 번째 프로그램 컴파일(0.7 -- Compiling your first program))이 Visual Studio를 사용하여 빌드되었을 때 디버그 구성에서 생성된 실행 파일은 65kb인 반면 릴리스 버전에서 빌드된 실행 파일은 12kb였습니다. 차이점은 주로 디버그 빌드에 보관된 추가 디버깅 정보 때문입니다.
사용자 정의 빌드 구성을 만들 수 있지만 다른 컴파일러 설정을 사용하여 만든 두 빌드를 비교하려는 경우가 아니면 할 이유가 거의 없습니다.
모범 사례 (Best Practice) 프로그램을 개발할 때 디버그 빌드 구성을 사용하십시오. 실행 파일을 다른 사람에게 릴리스할 준비가 되었거나 성능을 테스트하려면 릴리스 빌드 구성을 사용하세요. |
Switching between build configurations
Visual Studio 사용자의 경우 (For Visual Studio users) Visual Studio에서 디버그와 릴리스 간에 전환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표준 도구 모음 옵션의 솔루션 구성 드롭다운에서 직접 선택 항목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지금 디버그로 설정하십시오. 빌드 메뉴 > 구성 관리자를 선택하여 구성 관리자 대화 상자에 액세스하고 활성 솔루션 구성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
For Code::Blocks users Code::Blocks의 컴파일러 도구 모음에 Build Target이라는 항목이 표시되어야 합니다. 지금 디버그로 설정하십시오. |
reference : https://www.learncpp.com/cpp-tutorial/configuring-your-compiler-build-configur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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