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개발 환경(IDE)은 프로그램을 개발, 컴파일, 링크 및 디버그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포함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일반적인 C++ IDE를 사용하면 줄 번호 매기기 및 구문 강조를 수행하는 코드 편집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많은(전부는 아니지만) IDE에는 C++ 컴파일러와 링커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 링커는 IDE가 소스 코드를 실행 파일로 변환하기 위해 인터페이스하는 방법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을 디버그해야 할 때 통합 디버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IDE는 일반적으로 통합 도움말, 자동완성, 자동 형식 지정 및 경우에 따라 버전 제어 시스템과 같은 여러 유용한 편집 기능을 번들로 제공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모든 작업을 개별적으로 수행할 수 있지만 IDE를 설치하고 단일 인터페이스에서 모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훨씬 쉽습니다.
그럼 한번 설치해보겠습니다! 분명한 다음 질문은 "어느 쪽입니까?"입니다. 많은 IDE가 무료(가격)이며 원하는 경우 여러 IDE를 설치할 수 있으므로 여기에서 "잘못된 결정"을 내릴 필요가 없습니다. 아래에서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몇 가지를 추천합니다.
다른 IDE를 염두에 두고 있다면 그것도 좋습니다. 이 자습서에서 보여 주는 개념은 일반적으로 괜찮은 최신 IDE에서 작동해야 합니다. 그러나 다양한 IDE는 다른 이름, 레이아웃, 키 매핑 등을 사용하므로 동일한 기능을 찾기 위해는 IDE에서 약간의 검색을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팁 (Tip) 이 튜토리얼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C++17 지원 컴파일러와 함께 제공되는 IDE를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C++14 또는 C++11만 지원하는 컴파일러를 사용하도록 제한되어 있는 경우(교육 또는 비즈니스 제약으로 인해) 대부분의 수업과 예제는 여전히 작동합니다. 그러나 C++17(또는 그 이상)의 개념을 사용하는 수업을 접하고 이전 언어 컴파일러를 사용하는 경우 건너뛰거나 버전으로 번역해야 합니다. 이는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최소한 C++11(일반적으로 C++의 최신 최소 사양으로 간주됨)을 지원하지 않는 컴파일러를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최신 버전의 컴파일러를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신 버전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다음은 C++17을 지원하는 절대 최소 컴파일러 버전입니다.
|
Visual Studio (for Windows)
Windows 시스템에서 개발 중이고 디스크 공간과 다운로드 크기가 제약 조건이 아닌 경우 Visual Studio 2019 Community를 적극 권장합니다(Visual Studio 2022 Preview 무시).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결국 설치하려는 작업(workload)를 묻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C++를 사용한 데스크톱 개발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C++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화면 오른쪽에서 선택한 기본 옵션은 괜찮지만 Windows 10 SDK가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Windows 10 SDK는 이전 버전의 Windows에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여전히 Windows 7 또는 8을 실행 중이더라도 걱정하지 마십시오.
디스크 공간 및/또는 다운로드 크기가 어려운 경우 페이지 하단에서 찾을 수 있는 Windows 데스크톱용 Microsoft의 무료 Visual Studio Express 2017을 권장합니다.
Code::Blocks (for Linux or Windows)
Linux에서 개발 중인 경우(또는 Windows에서 개발 중이지만 Linux로 쉽게 이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려는 경우) Code::Blocks를 권장합니다. Code::Blocks는 Linux와 Windows 모두에서 실행되는 무료 오픈 소스 크로스 플랫폼 IDE입니다.
For Windows users MinGW가 번들된 Code::Blocks 버전을 확인하십시오(파일 이름이 mingw-setup.exe로 끝나는 버전이어야 함). 그러면 GCC C++ 컴파일러의 Windows 포트가 포함된 MinGW가 설치됩니다. |
For Linux users 일부 Linux 설치에는 Code::Blocks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컴파일하는 데 필요한 종속성이 누락될 수 있습니다. Debian 기반 Linux 사용자(예: Mint 또는 Ubuntu 사용자)는 build-essential 패키지를 설치해야 할 수 있습니다. 터미널 명령줄에서 이렇게 하려면 다음을 입력합니다. sudo apt-get install build-essential. Arch Linux 사용자는 base-devel 패키지를 설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Linux 변형 사용자는 동등한 패키지 관리자 및 패키지가 무엇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
Code::Blocks를 처음 실행하면 컴파일러 자동 감지 대화 상자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GNU GCC 컴파일러가 기본 컴파일러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한 다음 확인 버튼을 선택하십시오.
Q: "GNU GCC 컴파일러에 대해 구성된 검색 경로에서 컴파일러 실행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What do I do if I get a "Can’t find compiler executable in your configured search paths for GNU GCC Compiler" error?) 다음을 시도하십시오. 1. Windows를 사용하는 경우 MinGW가 포함된 Code::Blocks 버전을 다운로드했는지 확인하세요. 이름에 "mingw"가 있는 것입니다. 2. 설정, 컴파일러로 이동하여 "기본값으로 재설정"을 선택하십시오. 3. 설정, 컴파일러, 도구 체인 실행 파일 탭으로 이동하여 "컴파일러의 설치 디렉터리"가 MinGW 디렉터리(예: C:\Program Files (x86)\CodeBlocks\MinGW)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4. 전체 제거를 시도한 다음 다시 설치하십시오. 5. 다른 컴파일러를 사용해 보십시오. |
Mac OSX IDEs
인기 있는 Mac 선택에는 Xcode(사용 가능한 경우) 또는 Eclipse가 포함됩니다. Eclipse는 기본적으로 C++를 사용하도록 설정되어 있지 않으며 선택적 C++ 구성요소를 설치해야 합니다.
Mac용 Visual Studio가 출시되었지만 2018년 8월 현재 C++를 지원하지 않으므로 현재로서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Other compilers or platforms
Q: 웹 기반 컴파일러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Q: Can I use a web-based compiler?) 예, 몇 가지를 위해. IDE가 다운로드되는 동안(또는 아직 설치를 커밋하고 싶지 않은 경우) TutorialsPoint에 있는 것과 같은 웹 기반 컴파일러를 사용하여 이 자습서를 계속할 수 있습니다. 웹 기반 컴파일러는 dabbling 및 간단한 연습에 적합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기능면에서 상당히 제한적입니다. 많은 경우 프로젝트를 저장하거나 실행 파일을 만들거나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디버그할 수 없습니다. 가능하면 전체 IDE로 마이그레이션하고 싶을 것입니다. |
Q: 명령줄 컴파일러(예: Linux의 g++)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Q: Can I use a command-line compiler (e.g. g++ on Linux)?) 예, 하지만 초보자에게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자신의 편집기를 찾아 다른 곳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명령줄 디버거를 사용하는 것은 통합 디버거만큼 쉽지 않으며 프로그램 디버깅을 더 어렵게 만듭니다. |
Q: Eclipse, Sublime, Notepad++ 또는 Visual Studio Code와 같은 다른 코드 편집기나 IDE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Q: Can I use other code editors or IDEs, such as Eclipse, Sublime, Notepad++, or Visual Studio Code?) 예, 하지만 초보자에게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도록 구성할 수 있는 훌륭한 코드 편집기와 IDE가 많이 있으며, 이를 통해 플러그인을 혼합하여 원하는 대로 경험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편집기와 IDE 중 상당수는 C++ 프로그램을 컴파일하기 위해 추가 구성이 필요하며 그 과정에서 잘못될 수 있는 부분이 많습니다. 초보자의 경우 즉시 사용할 수 있는 것을 권장하므로 코드 편집기가 컴파일러나 디버거에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이유를 파악하는 데 시간을 덜 투자하고 코딩을 배우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
피해야 할 IDE
다음 IDE는 C++11 이상을 지원하지 않거나, C++를 전혀 지원하지 않거나, 더 이상 적극적으로 지원 또는 유지 관리하지 않기 때문에 모두 피해야 합니다.
볼랜드 터보 C++ -- C++11을 지원하지 않음
Mac용 Visual Studio -- C++를 지원하지 않음
최신 C++를 지원하는 경량의 무료 대안이 있는 경우 구식 또는 지원되지 않는 컴파일러를 사용할 이유가 없습니다.
일이 잘못될 때(IDE가 "I don't even..."을 의미하는 경우)
IDE 설치로 인해 상당한 문제가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설치가 완전히 실패할 수 있습니다(또는 설치가 작동할 수 있지만 구성 문제로 인해 IDE를 사용하려고 할 때 문제가 발생함).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면 IDE를 제거하고(처음 설치된 경우) 컴퓨터를 재부팅하고 바이러스 백신 또는 맬웨어 방지 프로그램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한 다음 설치를 다시 시도합니다.
이 시점에서 여전히 문제가 발생하면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더 쉬운 옵션은 다른 IDE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다른 옵션은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불행히도 설치 및 구성 오류의 원인은 다양하고 IDE 소프트웨어 자체에 따라 다르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효과적으로 조언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오류 메시지나 문제를 Google 검색으로 복사하고 불가피하게 같은 문제에 직면한 불쌍한 영혼의 포럼 게시물을 다른 곳에서 찾는 것이 좋습니다. 종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도할 수 있는 사항에 대한 제안이 있을 것입니다.
계속
IDE가 설치되면(일이 예상대로 진행되지 않는 경우 가장 어려운 단계 중 하나가 될 수 있음) 웹 기반 컴파일러로 일시적으로 진행 중인 경우 첫 번째 프로그램을 작성할 준비가 된 것입니다!
reference : https://www.learncpp.com/cpp-tutorial/installing-an-integrated-development-environment-ide/
'C++ (learncpp) > Introduction - Getting Started' 카테고리의 다른 글
0.8 — A few common C++ problems (0) | 2021.10.20 |
---|---|
0.7 — Compiling your first program (0) | 2021.10.19 |
0.5 — Introduction to the compiler, linker, and libraries (0) | 2021.10.18 |
0.4 — Introduction to C++ development (0) | 2021.10.18 |
0.3 — Introduction to C/C++ (0) | 2021.10.16 |